가글에 대한 설문 조사

오늘도 양치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구강 주치의, 리브러쉬입니다.

오늘은 재밌는 내용을 들고 왔어요. 사실 비밀리에 개발하고 있어서 아직은 공개할 순 없지만 리브러쉬가 7월에 신제품으로 가글을 계획하고 있어요 (현재 치과의사 공동대표를 필두로 밤 새가며 가글 성분 테스트 중에 있어요 ㅠㅠ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데 진짜 국내에서 한 번도 본 적 없는 가글을 만나보실 수 있을꺼에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오늘은 사전에 가글에 관련된 소비자 설문조사 한 자료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조사했을까요?

가글 설문조사는 4월 19일부터 약 1주일간 전국에 무작위로 만 18세 이상 남녀 347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어요.​
지금부터 결과를 함께 보실까요? 두두등장~!!

평소에 가글을 얼마나 자주 사용하세요?

​작년에 코로나를 겪으면서 구강관리 및 마스크로 인한 입 냄새 제거로 하루에 1번 사용하는 사람이 가장 많았지만, 그래도 아직도 월 1회 이하도 23.9%로 생각보다 많네요.

입속 세균 제거에 가글이 꼭 필요하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귀찮거나 필요성을 못 느껴서안 하시는 것 같아요.

​가글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과 구입 시 체크 포인트는 같은 맥락일 것 같네요.​

역시나 상쾌함과 입 냄새제거 효과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으며 이로 인하여 구입 시에도 효능/효과 및 첨가 성분을 가장 꼼꼼히 따지시는 것 같아요.​

뭣이 중헌디?

가글은 그래도 입에 들어가는 것이기에 맛과 향이 중요하겠죠?​

향은 압도적으로 청량한 민트향을 선호했지만 맵고 순한 정도의 결과는 약간 의외였어요.

가글 하면 일반적으로 강하고 쎈 맛을 좋아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순한 맛과 순한 향을 선호하는 분들이 엄청 늘어났네요. (※참고로 7월에 출시 예정인 리브러쉬 가글도 순한 맛, 순한 향이에요~~~)

가족과 친구가 최고죠? 나에게 좋은 정보를 알려준 사람이 착한 친구~

무엇을 바꿔드릴까요?

그럼 고객님들이 기존 가글의 어떤 점에가장 불만족하고 있었을까요?​

1등이 너무 커서 휴대하기 힘들다.

생각해 보면 시중에 있는 가글들은 정말 커요. 그래서 집이나 회사에 두고 사용하기에는 좋은데 가글을 꼭 집이나 회사에서만 사용하나요? 차에도 두고, 출장 갈 때도 들고 가고, 여행 갈 때도 들고 가는데 저 큰 걸 어떻게?

2등은 너무 맵다

이건 위에 선호하는 맛과 향 문항과 연결되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리브러쉬에서 자체 조사한 가글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서 함께 보았습니다. 여기서 끝내버리면 여러분의 구강 주치의, 리브러쉬가 아니겠죠?

​올바른 가글 사용법을 잠시 보고 가실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