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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C BLUE  시크한 블루란?

치아 건강에 관심이 있으며, 바람이 불거나 찬물을 마실 때 치아가 시릴 수 있는 구강 타입입니다.

이가 시린 원인 중 하나는 구강 질환입니다, 치아가 상하거나 잇몸이 상한 경우 이가 시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구강 질환을 잘 케어하셔야 합니다. 이가 시린 원인은 구강 질환 외에 양치질 방법에도 있습니다. 하루 3번 양치질을 하는 사람들도 잘못된 양치질 방법으로 하루 3번 하는 경우 오히려 치아에 V자형 홈이 생기며 이가 시리게 됩니다.
그 외 과도하게 강한 씹는 힘, 역류성 식도염 등에 의한 산이 만드는 치아 용해, 산성 음식물에 의한 자극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님의 주요 관심사는 치아 건강 문제입니다.
치아 질환은 치아에 음식물이 오래 남아있거나 접촉 횟수가 많아질 때, 그로 인해 플라그 제거가 잘되지 않을 때 생기기 쉽습니다. 잘못된 칫솔과 양치질 법은 플라그 제거율을 현저히 감소시킵니다. 이로 인해 세균이 구강 내에서 제거되지 않고 번식하게 됩니다. 치아를 상하게 하는 주요 균은 치아를 검게 만드는 균(Streptococcus mutant)과 치아를 삭게 만들어 부서지고 깨지기 쉽게 만드는 균(Lactobacilli) 등이 있습니다. 해당 균의 억제를 통해 치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18년 한국치과의료연감에 따르면 570만 명이 충치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충치는 한 번 생기면 절대 저절로 낫지 않기 때문에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치아를 상하게 하는 Streptococcus Mutant 균은 강력한 충치 유발균이자 세균성 심장 질환과 심내막염의 원인입니다.
혈관을 타고 심장으로 이동해 번식할 정도로 생명력이 강한 균이기도 합니다.
구강에서 구강으로 전염 가능해 부부, 아이들이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만 65세 이상의 46%는 19개 이하의 자연치아만 가지고 있고 23%는 틀니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치아가 하나도 없는 사람도 10%에 달합니다.
치아는 영양섭취와 큰 연관성이 있습니다. 치아가 건강하지 않으면 씹기 능력이 현저히 저하되어 영양섭취에 장애가 오고, 결국 영양 결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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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이가 시린 증상 관련 예방 방법입니다.
 
양치 습관을 개선해 주세요. 시린이의 가장 큰 원인은 잘못된 양치 습관입니다. 가로로 문질러 닦는 습관이 있는 경우 잇몸과 치아 사이에 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치아를 세게 닦는 습관도 개선되어야 합니다. 이 또한 치아와 잇몸을 손상시킵니다.
이갈이나 이를 꽉 깨무는 습관을 개선해 주세요. 치아가 강한 압력을 받아 닳아지게 되면 이가 시릴 수 있습니다.
양치하는 횟수를 줄여주세요. 과도한 양치질은 치아를 상하게 만듭니다.
부드러운 칫솔모를 사용해 주세요. 모의 강도가 센 경우 치아와 잇몸에 큰 자극을 가할 수 있습니다.
치약의 양을 줄이세요. 치약 안에는 세마제가 들어있습니다. 많은 양의 치약은 치아를 닳게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칫솔 머리 길이의 1/3 정도가 적당합니다.
금주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성 알코올 중독과 이로 인한 위산 역류 등은 치아를 용해시킬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를 줄여주세요. 탄산음료, 와인, 사이다 등의 음료는 산성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산성 음식을 먹은 후에는 물로 충분히 헹군 후 양치해 주세요. 바로 양치질을 하면 치아의 마모가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딱딱한 음식은 피해주세요. 치아가 깨지거나 닳아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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