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신박한 칫솔 세균 박멸법

잘 아시다시피, 칫솔은 우리의 치아를 깨끗이 해줍니다. 그리고 본인은 더러워집니다. 치아에 묻은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 등을 모두 가져가니까요. 그래서 칫솔 1mm2 에는 무려 500만 마리 이상의 세균이 있습니다.

뉴스에도 많이 나왔던 내용이죠?

칫솔에는 다양한 세균이 있습니다.

충치와 잇몸질환을 일으키는 세균도 있습니다.

곰팡이도 있고 대장균도 있습니다.

치아와 잇몸에서 옮겨오는 세균부터, 화장실 변기물에서 날아오는 세균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이러한 세균을 없애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시도되었습니다. 물로 씻고 말리는 방법부터 UV 칫솔 살균기, 열풍 살균기, 전자레인지에 돌리기까지.
정말 다양한 방법들로 없애려 시도했고 효과가 있는 것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부작용도 컸습니다.

칫솔 세균 박멸하기 참 힘드네요…

대부분의 분들이 잘 모르시는 사실입니다. 대부분의 칫솔 뒷면에는 칫솔을 UV 살균기에 넣지 말라고 쓰여있습니다. 충격적이죠? 왜냐면 칫솔이 변형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칫솔모의 끝부분이 변형되면서 잇몸에 미세한 상처를 내거나 플라그 제거율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물론 열풍 소독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여기!
아주 쉽게 칫솔 세균을 죽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우 저렴하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바로 가글에 칫솔을 담가두는 것입니다.
30초에서 5분 정도 가글에 칫솔을 담가주면 칫솔 내에 있는 세균들이 죽습니다. 가글이 없으시면 베이킹소다를 물에 타서 담가도 됩니다.
담근 후 물로 깨끗이 다시 헹궈주시고 잘 털어서 건조한 환경에 보관해 주세요.

농축 가글액을 쓰시면, 농도를 더욱 진하게 해서 빠르게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신박한 칫솔 세균 박멸법이죠?

리브러쉬를 정기구독 해보세요.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은 물론, 2주에 한 번씩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맞춤형 구강 케어 지식을 안내합니다

구강 지식 알아보기

다양한 구강 케어 지식을 알아보세요

[리브러쉬 제품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