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건강 위한 예방 방법

잇몸 건강 어떻게 챙기고 계시나요?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것은 잇몸이 건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보통은 염증이 있을 때 피가 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잇몸에서 피나는 것을 막기 위한 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양치질로 잇몸 건강 챙기기

가장 잘 해야 하는 건 양치질입니다.

양치질을 잘 하지 않아 생기는 플라그는 잇몸을 따라 쌓이게 됩니다.

잇몸 염증은 플라그에 의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칫솔, 치약, 치실 이렇게 3가지를 잘 가지고 다니고, 잘 쓰면 대부분은 예방 가능합니다.

잇몸 건강을 위한 기본! 이미 알고 계시죠? 이제 잘 실천해 주세요.

잇몸 건강 - 세균
출처 https://www.scientificamerican.com/article/beat-bad-breath-keep-mouth-bacteria-happy/

비타민을 채워주자

신선한 과일, 채소, 그리고 비타민 챙겨 먹기!

앞서 염증의 원인 중 하나가 비타민 결핍이라고 했죠?

이걸 미리미리 채워주면 좋습니다~​

치료 후에는 금연을 해야 잇몸이 건강해져요

특히 치료받고 난 후에는 2주 정도 참아주시면 좋습니다.

치료받고 나서 치유 과정이 일어나는데 이럴 때 담배 한 모금 쭈욱 빨아버리면 유해 물질이 치유도 느리게 만들고 완전한 치유를 방해하게 됩니다.

비타민과 마찬가지로 흡연 또한 기존의 조그마한 염증을 크게 증폭시킵니다.

잇몸 건강 - 금연

구강청정제 사용하여 잇몸 건강 챙기기

저녁에 자기 전에 구강청정제 한 번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구강 미생물은 보통 잠을 잘 때는 침 분비량이 적어집니다.

그래서 구강 내 미생물의 활성도가 매우 높아집니다.

자기 전에 가글을 통해 미생물의 전체 활성도를 낮추고 억제시켜 놓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물로 입을 여러 번 헹구고, 물을 조금 마셔주면 좋습니다.

건조하지 않게 해주세요.

칫솔을 자주 교체해야 잇몸 건강해져…

특히! 잇몸 질환이 있으신 분은 권장 교체주기가 1개월입니다.

칫솔 내 세균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잇몸 질환이 없으시다면 3개월에 1번 교체해 주시면 좋습니다.

​나에게 맞는 치약 사용하기

잇몸에서 피 많이 나는 분은 피로인산나트륨과 아미노카프로산 성분이 있는 치약을 써보세요

치약 뒷면에 이 성분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 성분의 주 역할은 플라그 침착 억제와 잇몸 출혈을 막는 것입니다.

치과를 놀러 가듯 가야 잇몸 건강 챙길 수 있어요

잇몸 질환 심하다? 1-3개월에 한 번씩 정기점검을 받으세요.

약간의 노력과 적은 비용으로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나는 별로 안 심한데?라는 분들은 6-12개월에 한 번씩 정기점검 받기!

잇몸 건강 - 검진

매번 이야기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평소의 습관입니다.

그 어떤 무기도 매일 하는 양치질 습관을 이길 순 없습니다.

예방이 최고의 치료이자 최선의 방법임을 !!!​

오늘도 기승전양치질로 이야길 마무리했습니다.

잇몸에서 피날 때는 절대 방치하지 마시고, 꼭 치료받으시고 평소 예방 잘 해보아요~

지금 바로 구강 타입을 알아보세요!

구강 케어 용품은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내게 알맞은 제품은 무엇일까요? 지금 바로 구강타입테스트를 시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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